BLOG main image
... (436)
(14)
時事 (91)
文化 (74)
言語 (13)
科學 (2)
日常 (217)
臨時 (0)
Scrap (15)
中國語 (9)
Beer (1)
Delta (0)
«   2019/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1,150,043 Visitors up to today!
Today 2 hit, Yesterday 18 hit

View top news

2017. 7. 14. 13:20

 얼마 전 에어컨을 올 여름들어 처음으로 작동시켜 봤는데 전혀 예상치 못한 심한 악취가 풍겨나왔다. 작년 가을 에어컨 가동을 중지하면서 필터를 깨끗이 청소해 놨음에도 불구하고 썩은 걸레 냄새같은 곰팡이 냄새가 거실에 진동하자 뭔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어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같은 제품에 같은 증상을 호소하는 글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인터넷에 제시된 해결방법으로는 첫 번째 곰팡이 번식의 원인이 되는 맺힌 물방울을 날려보내기 위해 송풍을 한두 시간 정도 틀고 나서 사용하는 법, 두 번째 에어컨을 분해해 청소하는 법, 두 가지가 있었는데 우리집에서는 다행히 첫 번째 방법으로 해결되어서 안도의 한숨을 내쉴 수 있었다. 두 번째 방법은 비용도 비용이지만 성수기인 탓에 사람을 부르면 언제 올지 모른다는 불안감 탓에 내심 걱정이 되었던 것이다.

 

역시 백색가전은 LG가 최고야, 지금껏 썼던 LG에어컨에서는 이런 일이 발생한 적이 없는데 불과 몇 년 되지도 않은 새 에어컨이 이 모양이라니, 컴퓨터 부품과 휴대폰은 삼성이 낫겠지만...

 

 그런데 저 일이 있고 불과 며칠 후 SBS에서 LG TV의 백라이트 불량에 관한 뉴스가 나온 걸 보게 됐는데 거짓말처럼 그 뉴스가 나온 바로 다음 날, TV 화면에 동그란 점들이 생겼다. 처음에 두 개로 시작됐던 점은 금방 네 개로 불어났고 이틀이 지난 지금은 열 개가 되었다. LG전자 서비스센터로 전화해서 접수를 했더니 9일 후에 기사가 방문한다하여 아직 기다리는 중이지만 며칠 사이에 삼성, LG, 우리나라 대표 전자회사 제품들에게 번갈아 당하게(?) 되니 허탈할 따름이다.

 

 

 

<아래는 LG전자 홈페이지의 백라이트 불량에 관한 공지사항>

 

일부 LCD TV 내 “렌즈분리 증상” 무상서비스 및 수리비 환급 안내

등록일 2017-07-13

고객님께 알려드립니다.

 

LG전자는 LCD TV 일부 제품에서 발생한 ‘확산렌즈 분리 증상’에 대해 구매 시기와 상관없이 무상서비스를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해당 증상은 일부 LCD TV의 백라이트에 부착된 확산렌즈가 접착불량으로 떨어져, 화면의 일부가 밝게 보이는 현상으로,

2014년 1월부터 2015년 9월까지 생산된 일부 제품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이에 LG전자는 구매 시기에 상관없이 해당 증상이 발생한 대상 모델에 대해 무상서비스를 진행키로 했습니다.

서비스에 필요한 부품은 최대한 빠른 시간 내 확보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해당 증상으로 이미 유상서비스를 받은 고객에게는 수리금액을 환급키로 했습니다.

환급 절차 및 일정은 관련 전산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는 대로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www.lgservice.co.kr)를 통해 추후 공지할 계획입니다. 

 

불편을 겪으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 드리며, 이번 건을 계기로 품질을 더욱 개선시켜 나가겠습니다.

'日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색가전 LG  (0) 2017.07.14
쓸모없는 G마켓 할인쿠폰  (0) 2017.06.28
여자들  (1) 2013.06.13
짜증  (0) 2013.03.26
대중  (0) 2013.02.05
포기  (0) 2013.01.28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